본문 바로가기

먹어~먹어~

대전 개천식당 - 만두국(?)

대전에 예전부터 이북식 만두 맛있게 한다는 곳이 있어서 만두를 좋아하기에 가보았습니다.

 

가게 주변에 공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고 슬슬 걸어갔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갔기에 만둣국 2개와 부추만두튀김을 주문하였습니다.

 

 

만두를 카운터 쪽에서 만들고 계셨습니다. 

 

 

만둣국입니다. 김치만두가 4개 들어가 있습니다.

 

저희가 오후 1시 조금 넘은 시간에 가게를 들어갔는데 손님들이 4~5팀 있었고 주문하고 1분 정도 후에 만둣국이 나오더라고요.

 

처음엔 너무 빨리 나와서 좋아했는데 만두피가 다 불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국물 맛이 심심한 맛이었는데 취양 껏 테이블에 있는 다진 양념을 넣어 드시면 될꺼같습니다.

 

만두 속인 꽊 찬 만두였는데.. 제가 서울에 자주 가던 평양 만두집이 있는데 맛이 너무나 달랐습니다.

 

설명하자면 재료도 꽉 차 있고 만두도 먹음직스러운데 재료의 맛이 하나도 안나는 뭔가 물로 많이 헹궈서 재료 본연의 맛이 하나도 안나는 맛이 없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부추만두튀김입니다. 이거 또한 속 내용물은 만둣국에 들어있는 만두의 아무 맛이 안나는 같은 느낌이었어요.

 

겉에 튀김은 시장 떡볶이집에 파는 튀김만두의 맛이 납니다. 겉은 "분식집 튀김만두 맛 + 속재료는 아무 맛이 안남".

 

이게 이북식 만두인가 싶은데..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

 

흑흑.. 만두로 배신당하기 쉽지 않은데... ㅠㅠ